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뉴스 지역소식

군, 전북도 도로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

손윤봉 기자 입력 2022.11.30 10:07 수정 2022.11.30 10:07

ⓒ 순창신문

군이 지난 25일, “전라북도가 14개 시 · 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도 도로정비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”고 밝혔다.

군은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군도 12개 노선, 농어촌도로 254개 노선 등 총연장 264㎞에 대한 도로정비를 마쳤다. 주요 정비내용은 해빙기 포트홀 보수, 교량시설물 노면 재포장 및 보수, 도로 급경사지 사면 보강 등이다.

이번 전북도 평가에서는 교량 노면 재포장, 퇴색된 차선과 노면표시 도색, 안전시설물 보강 등을 수시로 정비 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.

강승구 건설행정계장은 “앞으로 겨울철에 주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도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설작업을 중점적으로 준비하고 있다”고 말했다.

/손윤봉 인턴기자


저작권자 순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